안녕하세요.
상속세•증여세 절세에 있어 든든한 플래너 세무법인 가치입니다.
우리나라의 세목은 다들 아시다시피 정말 다양하고 많습니다. 이렇게 많은 세금 중 재산세 관련 세금은 전문 세무사의 조력을 받는 것이 절세하는데 있어 좋습니다.
특히 재산세에 해당하는 증여세, 양도세, 상속세는 전문 세무사의 조력이 필요하며, 이 중 상속세는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큰 재산이 이전되기 때문에 신고를 안 할 경우 상속세 무신고 가산세를 내야하며, 추후 세무조사의 위험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
이렇게 상속세 미납을 한 상황이라면 금액적인 부담이 더 늘어날 수 밖에 없는데요. 따라서 세무사 도움을 통해 잠재적이고 법률적인 문제 및 불이익 방지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상속세 미납 시 어떤 결과를 초래하는지, 반드시 고려해야 할 사항이 무엇인지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목차
– 상속세신고를 안한 경우
– 고려해야 할 사항은
– 상속세 줄이는 법은
상속세 신고를 정해진 기간 내 하지 않을 경우 추가적인 금액을 납부해야 합니다.
어떤 분들은 상속세 신고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 단순히 걸리지 않기를 바라는 경우가 있는데, 세무서에서는 여러 데이터를 통해서 상속세 신고 대상자를 관리하기에 위험한 행동입니다.
상속세는 상속이 시작된 날로부터 6개월 이내 해당 세금신고를 한 후 납부를 해야 하는데요.
만약, 상속세를 신고하지 않는 경우에는 신고기한 이후부터 상속세를 미납한 것으로 간주하여 가산세가 발생하게 됩니다.
상속세무신고 가산세 : 일반무신고 20%, 부정무신고 40%
과소신고 가산세 : 일바과소신고 10%, 부정과소신고 40%
납부지연 가산세 : 납부 기한 경과 후 미납 시 1일 0.022%
상속세 신고 기한이 다가오고 있다면 세무사의 조언을 신속하게 받아보는 것이 안전합니다.
이에 당 법인은 경력15년 이상의 상속세 전담 세무사 10인이 함께하고 있기에 여러분의 상속세 신고를 기한 내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담당세무사, 총괄세무사, 대표세무사로 이어지는 3단 검증을 통해 절세효과를 볼 수 있는 항목을 체크하며, 최적의 절세 솔루션을 제공하는 만큼 상속을 준비하는 고객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어드리고 있습니다.
상속세 신고 시 반드시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먼저 최근 10년 동안의 증여한 증여자산을 포함한 총 상속재산 가액에 대해서 계산을 해야 합니다.
상속세 산정에 있어서 사전증여는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단순하게 상속 받는 재산만 고려해서 세무신고를 할 경우 추가적인 가산세가 부과될 수 있기에 과거에 받은 증여에 대해서 확인을 꼭 해야 합니다.
이에 세무사의 도움을 받아 상속세 신고 및 계산을 한다면 보다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상속세 줄이는 방법은 다양한데요.
이 4가지 방법을 꼭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 사전 증여 활용하기
– 채무, 공과금, 장례비용 공제 활용하기
– 상속공제 제도 활용하기
– 부동산 감정평가 받기
관련하여 아래 링크를 통해 자세하게 정리하였습니다. 상속세 절세를 받는데 큰 팁이 될 것입니다.
오늘은 상속세 미납 시 어떤 결과를 초래하는지, 반드시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상속세 신고 및 완납을 기간 내 필히 하시는 것이 상속 받는 데 있어 가산세를 내지 않은 최선의 방법입니다.
이에 당 법인은 고객님의 상속세 신고 진행을 확실하게 하면서 최적의 절세 솔루션을 제공해드리고 있는 만큼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담당 세무사 및 총괄 세무사, 대표 세무사로 이어지는 3단 검증을 하기에 가능한 건데요. 이에 믿고 상속세 신고를 맡기실 수 있습니다.
언제든 도와드리겠습니다.